본문 바로가기

미국 하와이 이민생활 관련

하와이 이민 생활 ::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신상 한인마트 H 마트 카카아코점

비록 몸은 이민와서 하와이에 살고있지만 입맛은 토종한국인 입맛인 나^^

하와이로 시집올 때 가장 걱정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먹거리에 대한 걱정이었어요.

 

특히 임신했을 때, 특이한 것이나 한국에서 밖에 구할 수 없는 것이 먹고싶을 거라고 주변에서 말을 많이 하셔서 이런것들이 미치도록 먹고싶어지면 어떻게 하나 걱정을 많이 했지만, 다행히 딱히 그런 것 없이 자급자족?하며 잘 살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남편과 시댁을 잘 만난 것 외에도, 다른 한 편으론 없는게 없는 한인마트 덕분인 것 같아요. 

 

하와이의 한인마트 현황

하와이엔 한인마트가 몇개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은 88마켓, 팔라마 마켓, H마트 등이에요. 그중에서도 카카아코에 위치한 H마트는 오픈한지 얼마 안된 따끈한 신상마트랍니다^^

 

멋진 벽화가 있는 힙한 거리, 카카아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하와이 스팟 중 하나, 카카아코 인데요 거리 건물들 마다 멋진 벽화로 장식되어있어서 정말 힙한 느낌 한가득에다 곳곳이 포토존이에요. 

느낌적인 느낌이 뿜뿜한 하와이 벽화거리 카카아코에 위치한 H마트 카카아코 점은 가는 길마저 힙해서 왠지 기분이 좋아져요. 

 

앞엔 시원한 분수가 있고, H마트 건물에도 멋진 벽화가 그려져 있답니다^^ 실제로 보면 더 예뻐요. 

알라모아나에서도 멀지 않은 상당히 편한 위치에 입점해 있답니다~

 

 

없는 것 없는 마트 구경

잘 되는 마트를 가는 이유 중 첫번째! 신선식품이 신선하기 때문이겠죠? 새로생겨서인지 물건들이 너무나 싱싱하고 좋았어요. 한국에서 먹던 무, 청경채, 열무, 단호박 등등~ 싱싱하게 만나니 너무 반가웠어요ㅋㅋ

물론 한국에 비해 가격은 좀 나가지만 바다건너 섬까지 온 귀한 녀석들인데 어쩌겠어요~ 그래도 상태가 좋은 물건들을 보니 기분이 넘 좋아지는 초보 주부ㅋㅋ

 

상품명 보고 깜놀한 김수미의 시발? 전복장 ㅋㅋ 작명 정말 패기있죠? 요리 하면서 수미네 반찬 레시피 많이 보는데, 반가우면서도 웃겼어요ㅋㅋ 

이외에도 한국에서 미쳐 데려오지 못한 가루 아이들과 없으면 섭한 김, 등 별의 별것들이 다 있네요. 

건어물이랑 각종 소스류도 많이 구비되었는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일본 소스류도 많이 가져다 놓아서 선택의 폭이 넓었어요. 실제로 한인마트지만 외국인 분들도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제가 보고 깜놀한 아이템 중 하나, '티코'인데요, 얼마만에 보는 티코임? ㅋㅋ 너무 반가워서 얼른 데리고 오고 싶었지만 집에 하겐다즈가 박스로 있어서 조금 참았어요.

 

개인적으로 아이스크림 너무 조아하는데 종류많은 아이스크림이 한가득! 여긴 정말 천국이죠? 

 

 

젓갈이나 한국 그릇, 수세미, 밥통 등 여러가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초보주부라서 눈이 팽팽 돌아가는걸 간신히 절제중 ㅋㅋ

 

2층엔 알찬 푸드코트 먹거리 천국

 

1층에서 쇼핑을 마치고 2층으로 올라오면 하와이의 유명한 지오바니 새우트럭과, 한국의 노랑통닭, 로컬 한국분식집인 이레분식 등 푸드코트와 좌석이 쾌적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맛있는 브랜드가 많이 들어와서 정말 행복했답니다. 

맥주집도 있는데, 바 형식으로 맥주를 먹을 수도 있고, 한국에서 보던 소주병과 막걸리 주전자들도 보이니 넘 신기하고 즐거웠어요. 지금은 임신중이라 좀 곤란하지만, 여기도 나중에 꼭 들러보고 싶어요.

 

자제한 결과

쇼핑충동을 아주 많이 자제한 결과 오늘은 이만큼만 사기로 하고, 나머지 아가들은 또 만나기로 했어요. 저희 집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서 자주 애용할 것 같아요. 

H마트야 반갑고 고맙당^^